default-logo
nav-hamburger
우리 아이가 행복한 캠프, 누가 만들어 갈까요?

자주 묻는 질문

제목을 클릭하시면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가 문의

Q. 청소년 인성캠프 마음빼기 명상은 누가 준비를 하는 건가요?

- 명상 전문 교육기관인 전인교육센터에서 주최*주관하고 있습니다.

Q. 청소년 인성캠프 마음빼기 명상을 지도하시는 분들은 어떤 분들인가요?

- 마음빼기 명상 과정을 모두 마치신 청소년 명상 지도사와 현직교사 또는 마음빼기 명상 강사분들이 재능 기부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Q. 10세 이하는 참여할 수 없나요?

- 네 저희 캠프는 10세(초등학교 3학년이상)부터 참가할 수 있습니다.

Q. 고등학생이 참가 가능한 캠프는 없나요?

- 고등학생은 내년 2월 봄 방학에 진행되는 고등학생 마음빼기 명상캠프에 참가가 가능하십니다.

Q. 휴학중인 청소년도 참가할 수 있나요?

- 휴학 또는 그 외의 경우는 캠프 참가에 제한이 있으며 명상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까운 지역명상센터를 권장해 드립니다.

Q. 캠프 장소에 개별적으로 가면 되나요?

-네. 캠프 입소 및 퇴소는 개별 통학형입니다. 지역별 입소 및 퇴소시간의 자세한 안내는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생활 안내

Q. 반 배정은 어떻게 되나요?

-지역마다 상이합니다. 보통 반 배정의 기준은 학년별로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뉩니다. 반 배정과 관련한 요청 사항은 입소 전, 청소년캠프 운영팀으로 미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지역마다 프로그램이 상이합니다. 홈페이지 내 [지역 통학캠프] 탭에서 해당 참가 지역의 세부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생활 안전

Q.위생 방역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참가자의 안전 및 위생 관리를 위해 매일 시설 소독, 개인 위생관리, 사회적 거리두기, 동선관리를 진행합니다. 세부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Q.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안전한 캠프를 위해 코로나 검사를 받고 오시길 권장합니다.
캠프 중 참가자의 발열, 기침 등 의심증상이 있을 시에는 귀가 조치합니다.

교육 효과

Q. 어른들과는 달리 명상 효과가 일시적이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아이들은 맑고 순수하기 때문에 마음을 버리고 비우는 것이 쉽고 빠릅니다.
다만, 눈에 보이는 행동의 변화는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적을 수도 있습니다.
 
마음 빼기를 한 만큼, 마음이 비워진 만큼 아이들의 의식은 점점 커지고 자연스럽게 변화가 생깁니다.
물론, 이런 긍정적인 변화는 꾸준히 명상을 하는것이 필요하고(기초반 / 심화반), 부모님들이 함께 명상을 했을때 보다 효과적이며 가족전체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Q. 학교생활이 힘든 아이에게도 효과가 있을까요?

학교 생활이나 교우 관계에서 많이 힘들어하는 아이들은 주위 환경에 영향을 잘 받는 편입니다.
그래서 먼저 아이의 상처받은 마음을 비우는 데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시간은 다소 걸릴 수 있으나, 아이와 부모님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명상을 하면서 마음의 힘을 키워간다면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단체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은 캠프 프로그램에 오히려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개인 상담을 받고 지역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중적인 마음 빼기 명상을 시도해 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Q. 부모도 명상이 필요할까요?

같은 공간에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라도 서로의 마음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어려움이나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음 빼기 명상을 통해 서로에게 가졌던 부정적인 마음이 비워지면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고정관념이 없는 긍정적인 마음이 된다면 진정 하나되는 가족이 될수 있겠지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부모가 행복하면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행복해집니다.

Q. 캠프를 마치고 학기 중에도 명상을 할 수 있나요?

물론 가능합니다.
캠프는 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1년에 2회 진행되지만 가까운 지역센터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명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지역센터에서 지속적으로 명상을 하게 되면 학교 생활이나 친구 관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학기 중에는 연 2회 1박2일 가족 명상 캠프가 열립니다. 가족 명상 캠프에서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마음빼기명상을 통해 서로를 돌아보고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